자동차를 렌트하여 남프랑스를 죽 훑으며 여행하고 싶기는 한데 아는 곳도 없고, 어떻게 여행해야 할 지 몰라 걱정하시는 분들 계시지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좋은 여행 경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경로는 제가 잘 아는 지인께서 승용차를 렌트하여 제가 살고 있는 몽펠리에에 여행을 오셨을 때 제가 안내해 드린 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 경로는 몽펠리에부터 시작되고, 그 분이 밀라노로 넘어 가신다고 하셔서 밀라노 가는 직전까지의 남프랑스 여행 경로를 정리해 드린 것입니다.

앞으로 다른 경로를 또 소개해 드리겠지만, 우선은 여러분도 이 경로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최적의 주차 위치를 좌표로 적어 드리니 이 좌표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지역에 관한 자료들은 인터넷에 많이 있으니 여기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날 : 님므(Nîme)와 아비뇽(Avignon) 방문

  1. 님므는 몽펠리에에서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로마 시대에 프랑스 땅에 세워진 원형 경기장(Arènes)들 중에 아직 남아있는 곳 중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원형 경기장이 있습니다.
    님므의 원형 경기장에서 가까운 주차장 (43.834139, 4.362405)
  2. 원형 경기장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로마 신전인 메종 꺄레(Maison Carrée)라는 곳이 있습니다. 사각형의 집이라는 뜻입니다. http://www.maisoncarree.eu/
  3. 메종 꺄레에서 비슷한 시간 만큼 조금 더 걸어 갈 수 있는 거리에 분수 정원(Les Jardins de la Fontaine 레 자흐당 드 라 뽕뗀)이 있습니다. 분수 정원 옆에는 (많이 파괴된) 고대 신전(Temple de Diane)이 있는데, 분수 정원은 이 신전의 여사제들이 몸을 씻던 곳이라고 합니다.). 분수 정원 뒷쪽으로 님므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동산이 있고 그 꼭대기에 로마 시대에 세운 탑(Tour Magne)이 있습니다.
    Jardins de la Fontaine 30900 Nîmes  43.838659, 4.351181
  4. 님므에서 30분 거리에 퐁듀 갸흐(Pont du Gard, 로마시대 수로교로서 프랑스 국보 1호)가 있습니다. 들어가려면 입장 티켓을 사야 하는데, 이 티켓은 나중에 주차카드 역할을 하니 잘 가지고 계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의 위치 :Vers-Pont-du-Gard, 43.953268, 4.535837
  5. 아비뇽은 잘 아시는 것처럼 일시적으로 교황청이 프랑스 땅에 있었던 곳입니다. 님에서 약 1시간 정도면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주차위치 : 2 Avenue Maréchal de Lattre de Tassigny, 84000 Avignon
  6. 여기를 들르신 후 여기서 1박 하십니다.

둘째 날 : 아를르(Arles)와 액성프로방스(Aix-en-Provence), 마르세유(Marseille)

  1. 아를르(아흘르)는 로마시대 원형 경기장, 야외 극장과, 고호 까페, 고호 요양원, 고호 다리 등 고호의 흔적들과 론 강 등이 있습니다. 2시간이면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차는 근처 실내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처의 주차장 : 43°40’29.55”N,04°37’46.94”E
  2. (그리고 조금 떨어진 곳 숲 속에 알퐁스 도데의 풍차가 있습니다만 굳이 가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소: Moulin De Daudet, 13990 Fontvieille )
    -주차 위치 : https://goo.gl/maps/GDBH48UVfZB2
  3. 오전에 돌아보시고 액성 프로방스로 이동하여 점심을 드십니다. 액성 프로방스는 폴 쎄잔느의 흔적이 남아 있는 작고 조용한 도시입니다. 크고 작은 많은 분수들이 구경 거리입니다. 특히 도시 중앙에 큰 분수가 일품입니다.
    -주차위치 : 43°31’31.35”N, 05°26’39.11”E
  4. 구경하신 후에 마르세유(Marseille, 막쎄이으)로 이동합니다. 마르세유는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고, 프랑스와 지중해에서 가장 큰 항구입니다. 바다와 도시 전체가 내려다 보이는 가르드 노틀담 성당에서 도시 전체를 구경하신 후, 구항(Vieux-Port, 옛 항구)을 구경하신 후 구항에서 저녁 식사하시고 1박 하십니다. 구항의 야경도 아름답습니다.
    -성당 주차장 : 43°17’04.58”N, 05°22’18.01”E
    -막세이 구항 주차장 : Parking Q-Park Marseille Estienne d’Orves
    -차 높이가 높은 차인 경우는 43°17’49.24”N, 05°22’19.9”

셋째 날 : 칸느, 모나코, 생뽈 드 방스, 니스

  1. 칸느는 잘 아시는대로, 국제영화제로 유명한 관광 휴양 도시입니다. 칸느에서 레드카펫을 밟고 인증샷을 찍으시고, 유명 연예인들의 핸드 프린팅도 감상하십니다. 해변 길가에도 주차할 수 있지만 주차장 마크를 찾아 주차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Cannes 43.551276, 7.017752
  2. (니스에 숙소를 마련하신다는 가정 하에) 고속도로를 타고 모나코 왕국으로 이동합니다. 니스에서 모나코는 멀지 않습니다만 전혀 다른 분위기의 나라입니다.
  3. 시간이나 건강이 허락되신다면 모나코 가시기 전에 쌩뽈 드 벙스(Saint-Paul-de-Vence) 라는 곳에 꼭 다녀오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저는 니스보다도 더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주차위치 : 43.698960, 7.120929 조금 더 내려가면 주차장이 있지만 여기에.
  4. 에즈 마을 (EZE village 에즈 빌라지)은 니스 해안가를 달리는 길을 따라 모나코로 계속 진행하다 보면 중간에 만나는 조그만 마을입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경우는 모나코 톨게이트 나간 후 바로 유턴하여 되돌아가듯 가다가 만나는 바닷가 조그마한 성인데, 참 아름답습니다. 성 꼭대기의 선인장 공원이 일품입니다. 만약, 쌩뽈드 방스를 방문하지 못하신다면 꼭 여기를 들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주차장 위치 : 6 Place du Général de Gaulle, 06360 Èze
  5. 모나코(Monaco) 왕국을 방문하시면 몬테카를로 카지노 옆에 주차하시고 잠깐주변을 구경하시고(주차위치 : https://goo.gl/maps/kGRFQ7rdsWy ),   모나코 왕궁과 그레이스 켈리가 결혼식을 하고 나중에 묻힌 성당을 구경합니다. 여기는 주차장( https://goo.gl/maps/zTmbG2tyHy92 )에 주차를 하신 후에 걸어서 왕궁까지 올라가셔야 합니다. 차를 가지고 올라갈 수 없습니다. 
  6. 니스로 돌아와 저녁 식사를 하시고 바닷가를 거니시고 1박 하십니다. 니스는 비취빛 바다와 아주 긴 바닷가 옆 산책로가 일품입니다. 샤갈 박물관이 있긴 한데,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습니다. 저는 짦은 일정 중에는 샤갈 박물관 방문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샤갈 박물관 주소 : 36 Avenue Dr Ménard, 06000 Nice). 저도 여러 번 니스에서는 교통단속에 걸렸습니다. 딱지에 떼이지 않으시려면 유료 주차장에 안전하게 차를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네째 날 : 밀라노로 출발

아침에 일어나 니스 바닷가를 산책하거나 조깅을 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일 것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말입니다. 그 후에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에서 주의할 점을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이 여행하실 때, 여러분 주변에는 여러분을 노리는 분들이 항상 따라다니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안전을 지키는 일입니다. 자동차를 열어 놓은 채 가방을 연다든지, 지갑을 만지작거리다 보면, 여러분 차의 유리창이 깨지고 소중한 물건들이 도난당할 가능성은 80퍼센트 이상이 될 것입니다.
낯선 사람이 다가와서 차 바퀴에 문제가 생긴 듯이 뭐라고 말해도 절대로 호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도를 들고 여러분을 불러 길을 물어도 다가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차에서 멀리 떨어지게 한 후에 다른 멤버가 차의 물건을 가지고 도망갈 수 있습니다. 혹 그런 경우라면 반드시 차의 문을 잠근 다음 반응하십시오.  
뒷호주머니에 지갑에나 휴대폰 등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식사나 차를 마실 때 절대 테이블에 휴대폰을 내어 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정신을 차리고 나서 보면, 어느새 모두 사라져 버리고 없을 것입니다.  대목을 노리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숨소리까지도 듣고 있을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