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 와서 살다 보면 어느 덧 프랑스 생활에 익숙해지고, 처음에 가졌던 프랑스어 공부에 대한 열정보다는 여러 가지 집안 일들에 치여 살게 됩니다. 게다가 어학원 등록금이 결코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프랑스어 공부를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프랑스어 공부를 선뜻 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몽펠리에에 사시면서 부담없이 무료로 프랑스어 공부를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을 전합니다.

몽펠리에 내에는 프랑스어를 무료로 또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가르쳐 주는 곳 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소개해 드리려는 곳은 UFCS라는 단체입니다.

UFCS는 Union Féminine Civique et Sociale Familles rurales의 약자입니다.

이 곳은 직장을 정년 퇴직하신 분들이 모여 활동하는 단체로, 프랑스어를 잘 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을 돕기 위하여 프랑스어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 횟수나 시간이 많지는 않으나 모두들 성의있게 잘 가르쳐 주십니다. 

수업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9:30~11:30 (2시간),
            일반 공립학교들 수업 기간 중에만 수업을 합니다. 
등록은 매 9월 초 개강할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8년은 9월 24일)
           (등록비는 처음에 완전 무료였는데, 요즘은 수업에 필요한 복사로 10유로 정도)

크리스마스나 학기를 마치고 종강을 할 때면 작은 이벤트를 열어 함께 즐깁니다. 

밖으로 나가 몽펠리에의 다양한 문화유적 등 꼭 가 봐야 할 곳을 견학하고, 야외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기도 합니다.

찾아가시는 길과 연락처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주소 : 1 Rue Embouque d’Or, 34000 Montpellier
전화 : 04.67.60.57.93 (학기중에만 받아요.)
Fax : 04.67.60.57.93
Courriel : ufcs-frmontpellier@orange.fr

다음은 몽펠리에의 다양한 협회들(ASSOCIATION)을 소개하는 홈페이지에서 이 단체를 소개하는 정보입니다. 
http://assos.montpellier.fr/TPL_CODE/TPL_ASSOCIATION/PAR_TPL_IDENTIFIANT/55/RETURN/1/2898-annuaire-des-associations.htm

그리고 아래 홈페이지는 여기에서 수업을 듣고 있는 한 분이 개인적으로 만든 비공식 홈페이지인데, 분위기를 알 수 있으니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ufcs.16mb.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