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 기차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프랑스에서 최고로 저렴한 기차 입니다. 예를 들어 샤를 드골에서 몽펠리에까지 오는데 겨우 10유로면 됩니다. https://www.ouigo.com/
아래 그림은 사이트를 캡쳐한 사진인데요, 첫 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래 그림은 실제로 검색해 본 것입니다. 출발지를 파리로 정했고, 목적지를 몽펠리에로 정해 보았습니다. 검색한 금액이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겨우 10유로이군요. 기차편이 자주 있는데, 샤를 드골과 마린라 발레 두 곳이 뜨는군요. 파리 시내의 갸흐드 리옹 역은 나오지 않습니다. 파리의 서쪽 외곽 디즈니랜드에서 출발하거나 샤를 드골 공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파리 시내에서 출발하시는 경우 이 곳으로 이동하는 금액과 이동하는 시간 등을 잘 감안하셔야 합니다. ( 저는 이 표를 구매하고도 시간 계산을 잘 못하여 기차를 놓치고 다음 기차를 타는 바람에 최고 요금(당시 80유로)를 다시 지불했던 쓰라린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게 늦으려면 뭐하러 이 기차를 탑니까? 파리 시내 리옹 역에서 편하게 타고 내려가지…)

그런데, 이 기차표를 구입하기 전에 꼭 아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 이 표는 3개월 이내 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가까워 올수록 점점 표 값이 올라갑니다. 가능한 한 미리미리 표를 구입하셔야 10유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위 그림 오른 편에 보시는 것처럼, 기본은 10유로이지만 휴대폰을 충전하거나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12유로를 선택해야 합니다. 조용한 곳이고, 전원 사용이 가능하게 하시려면 15유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몽펠리에 도착하는 역은 몽펠리에 시내 몽펠리에 쌩혹(Montpellier Saint-Roch)역과 시내에서 6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몽펠리에 쉬드드프랑스(Montpellier Sud-de-France, 남프랑스 역) 역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남프랑스 역에서 시내로 오시려면 나베트(Navette)라는 버스를 타셔야 합니다. 버스 비는 1.6유로이고, 트램타는 데까지 오신 후에 환승하여 시내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버스표는 버스 운전기사님께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달린 댓글